본문 바로가기
record

쓔이써60 배지 도착

by 믹스 2023. 5. 27.

#2331

잊고 있던 곳에서 날아온 우편물. 펀딩진행 중인 폰트, 쓔이써의 배지가 도착했는데 기념 배지로서의 가치는 있으나, 개인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가방 등 소지품에 부착할 마땅한 곳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이런..

어찌 보면 사소하지만 상처가 나지 않도록 배지별 개별 포장으로 와서 신경 쓴 흔적이 느껴지는 만큼 마음에 들었다. 본편은 폰트라서 부가적인 보너스 상품이기도 해서 그냥 재미있는 액세서리라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 보인다.

헬베티카만 기억나고 폰트명의 유래가 기억이 나지 않아 다시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오래전 한자를 주로 사용하던 시절에는 스위스를 서사국(瑞士國)이라 표기했고 서사의 발음을 동국정운을 찾아보니 그 글자를 현대 국어로 적으면 [쓔이써]에 가깝다.'고 한다.

 

 

쓔이써60 펀딩 신청

#2310 오래간만에 마음에 드는 폰트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펀딩을 신청했다. 한글판 헬베티카. 이제는 디자인을 업으로는 하지 않지만 가끔씩 뭔가를 만들 때면 항상 폰트가 걸린다. 최근에는 무

blog.minamiland.com

특이하기는 하나 작명의 의미도 확실히 있고 쉽게 잊혀지지는 않을 것 같다. 2월에 펀딩을 완료했고 5월에 배지 받고, 이제 또다시 잊고 있으면 폰트 완료 메시지가 도착할 듯.

 

쓔이써60 폰트 도착!

#2317 실제로는 좀 더 전에(12월 말 경) 받았지만 그동안 사용할 일이 없어 잠시 존재를 잊고 있었던 차에 날아온 메시지가 있었으니 몇 가지 수정사항이 반영된 버전제공에 관한 내용이었다. 그래

blog.minamiland.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