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HHKB Lite 2, 간만에 키보드 청소

by 믹스 2023. 4. 5.

#2323

오래간만에 키보드 청소를 했다. 대충 기억하기로 3년 정도 전에 했었던 것 같은데 이리 굴리고 저리 굴리고 일하러 다니면서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도 제대로 청소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 생각났다. 놀고 있을 때 청소나 해줘야지.

먼지가 쌓여 있는 것이 눈에 보인다. 아주 잘. 코딩할 때 지장이 없으니 청소해야지 하면서도 하질 않았었는데..

하나씩 빼서 정렬을 시켜 놓고 보니 엄청나게 더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키보드는 인간적으로 너무 더러워서 자체 검열.

대충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은데 청소를 끝내고 다시 찰칵. 이전보다 확실히 깔끔해진 모습. 다음 일에도 함께 가야 하니까~ 뭔가 천 쪼가리를 구해서 커버라도 만들어야 하려나..

가지고 있는 건 HHKB Lite 2 모델인데 프로급인 Professional Hybrid Type-S로 레벨을 올려볼까 고민 중이다. USB 버전인데 이제 주변기기들이 USB-C 타입으로 많이 바뀌기도 해서 바꿀까 고민. 그런데 역시나 가격이 사악하다. 2012년도에 구매한 라이트가 현재 10만 원 안쪽인데 프로급은 30만 원이 넘는다. 10년 넘게 사용했지만 아직도 쌩쌩한데.. 그저 물욕이 앞서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뭔가 사고 싶은 게 생기면 잘 못 참는데.. 버텨라 나의 자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