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Do it! 프런트엔드 UI 개발 with Vue.js, Vue를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필요한 책, 이지스퍼블리싱

by 믹스 2023. 8. 24.

#2353

퍼블리싱을 기본으로 Vue에 대한 설명을 잘해주고 있다. 대체로 일반적인 견해이지만(?) React보다는 Vue가 퍼블리셔가 좀 더 접근하기 쉬운 구조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퍼블리싱에 대한 이해를 가진 분의 책이라 이해가 상대적으로 쉬웠던 것 같다. 프런트엔드로 전향하고자 하는 사람이 보면 좋을 것 같다.

전반부는 화면을 구성하기 위한 HTML, CSS, JS 등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법을 간략히 전달하고 있다. 책에서 다루는 것 이외에도 당연히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과하게 들어가지 않고 퍼블리셔가 Vue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다루는 데 있어 접근하기 쉬운 몇 가지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어 일정 수준의 경력자라면 어렵지 않게 이해와 활용이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감상 너무 과한 이론적인 내용은 다루지 않고 실질적으로 프로젝트에서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잘 다루고 있는 것 같다. Vue가 처음이거나 초기버전은 경험이 있더라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최근 버전을 다루어야 하는 프로젝트라면 참가 전에 본서를 통해 달라진 점 등에 대해 개략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 몇몇 개념들에 대한 부분은 이해가 바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지만 몇 번 반복하다 보면 머릿속에 남는다. 반복학습 이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 같다.

최근의 프로젝트들은 일부 특수한 사정이 없다면 Vue, React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생각보다 특수한 사정이 있는 프로젝트가 아직은 더 많은 것 같아 보이지만..) 단순히 기존방식으로 하는 것보다 템플릿 문법을 사용한 방법은 Gulp 등의 전처리 언어를 사용해도 가능하지만 차세대 프로젝트에서는 프로젝트 초기부터 Vue 등을 사용하여 개발적인 부분(동일한 요소의 재활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추세다. 아직 접해 본 적이 없다면 하루빨리 접해보고 각 언어의 특성을 조금씩이라도 익혀 둘 필요가 있겠는데 본인의 실력이 아직 부족하다 여겨진다면 본서를 통해 기본기를 다잡고 모르는 부분을 좀 더 공부하여 실력을 키우면 좋을 것 같다. 인터넷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지만 저자의 경험을 기초로 만들어진 한 권은 정보를 흡수하기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기에 추천한다.

참고로 해당 도서는 Vue 2.9.6 버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본서를 기준으로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학습하기 위해선 상위버전이 아닌 동일한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나만의 관점에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