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모가지를 위해 윈마이 자이로볼 구매

record

by 주인장 minamiland 2021. 6. 1. 22:51

본문

728x90

#2128

자이로볼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만져본 경험이 없기에 신빙성만 가지고 있었던 제품이다. 지인 집에서 우연히 보고 잠시 돌려봤는데 나름 운동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구매를 결정하고 쇼핑~ 몇일 돌려보니 나쁜 것 같진 않다. 느낌일 뿐이지만..

오리지널은 미국산이었던 것 같은데 이런제품, 샤오미에 걸리면 가격도 내려가고 불도 들어오는 녀석으로 탈바꿈하는 것 같다. 속도가 붙기 시작하면 불이 들어온다. 뭐 이걸 보면서 계속 돌리는 일은 별로 없을 것 같지만.

원심력을 이용해 점점 돌아가는 속도가 빨리지면서 강해지고 손으로 튀어나 기지 않도록 꼭 잡으면서 계속 손목을 돌리다 보면 손목부터 어깨까지 힘이 들어가게 된다. 보통 손목만을 강화시키기 위해 운동을 하지 않는데 회전을 시키는 운동과 아무리 빨리 돌린다 해도 한계가 있는 만큼 억제시키려는 힘이 만나면서 운동이 되는 것 같다.

1~3분 정도 회전을 시키고 나면 팔이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드는데 아무래도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을 활용하기 때문인 것 같다. 손목의 근력뿐 아니라 팔 전체 근육에 영향을 주니까 도움은 될 것 같다.

제품은 한 손에 딱 들어오기 때문에 혹시 떨어트릴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동봉된 손목 스트랩을 하고 돌리는 것이 좋겠다. 손목 운동을 한다는 느낌이 있다 정도일 뿐 실제로 손목에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책상 앞에 두고 하루에 한 번씩 최대한 돌려보려 한다.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내 손모가지는 밥 벌이 수단이기 때문에 무척 소중하니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