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좋아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원칙(Beautiful Web Design)

by 믹스 2009. 7. 30.
Beautiful Web Design : 좋아 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 원칙 10점
제이슨 비어드 지음, 이광우 옮김/인사이트

한마디로 읽고난 소감을 말하자면..."굿!"

디자인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멋지게 보여야 하는데...
사용하기 편해야 하는데...
인상에 남기는 뭔가를 곁들여야 할텐데...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지?
하지만...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Beautiful Web Design - 좋아보이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디자인원칙"

책 제목처럼 "원칙"이다.
그리고 " 원칙"을 지키면 Beautiful하게 사이트가 완성되며 의뢰주역시 만족해 한다.

이책의 내용은 웹 사이트를 아름답게 보이게 하기 위해선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할지 조목조목 집어주기에 더욱 알기 쉽다.

가끔씩... 대가들의 작품을 접할때마다 어떻게 이런걸 만들어낼까 하는 부러움과 시기의 마음이 동시에 치닫는 기분을 맛볼때가 있다. 그리고 전혀 의미를 알 수가 없고 뭘 말하고 싶은지 알길없는 작품들과도 마주할때가 있다. 그럴때의 기분은 또 다르다.

"원칙"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사람이 작업한 결과물과 "원칙"을 제대로 익힌 사람이 작업한 결과물은 보는 이로 하여금 그것을 느낄 수 있게끔 만드는 것 같다. 그런면에서 읽기 쉽고 알기 쉽게 쓰여진 이책은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게 해주고 무엇이 부족한지. 어떤 식으로 생각하면 좀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지등에 대해서 "원칙"을 하나하나 집어가면서 정리해주고 있다.

일을 하면서 잘 풀리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망설여질때 이 책을 한번 읽어보는건 어떨까?
뭔가 정리되어가는 느낌을 받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728x90
반응형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을 잃지 않는 디자이너 되기  (0) 2009.08.08
실전UX디자인  (0) 2009.08.02
Book : Stick  (0) 2009.07.16
Book : 다윈의 식탁  (0) 2009.07.03
Book : 디테일의 힘  (0) 2009.06.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