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초보자의 눈위치를 고려한 착한 입문서. 처음 만나는 자바스크립트를 읽었다

by 믹스 2018. 2. 19.

#18.009

처음 만나는 자바스크립트처음 만나는 자바스크립트

초보자를 위한 JavaScript 서적.

초보자, 입문자에게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용어가 생소해서 잘 잡히지 않던 개념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분명히 어디선가 보고 많이 들었고 내손으로 타이핑을 해보면서 접했던 부분인데도 잘 기억에 남지 않는 명칭이 이 책을 보면서 쉽게 다가왔다. 아직도 이해를 다 하려면 멀었지만..

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 - console은 'test'를 log해라

console은 'test'를 log해라. 어째서 지금까지 이 간단하다고 느껴지는 것들인데 머릿속에 들어오질 않고 있었을까..

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자바스크립트 기본 문법 - '#test'의 'textContent'를 'new Date()'로 한다

지금 돌이켜 보면 메서드, 매개변수, 프로퍼티 같은 단어가 단순한 것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원인은 아니었을까 추측해 볼 뿐이다. 아직도 100% 정확하게 이해를 한것은 아니지만 뭔가 끈의 끄트머리를 잡은 느낌이다.

그동안은 날림으로 인터넷을 뒤지고 이리저리 건들면서 익혀온 것들을 책을 통해 접하다 보니 정리가 되는 부분도 있었는데 JavaScript... HTML, CSS를 이어 jQuery를 만지작 거리면서 늘 JavaScript를 해야 하는데 해야 하는데 말로만 앞서던 것을 올해는 기필코. 초짜에서는 빠져나올 수 있기를 바라면서 구입했던 서적에서 나름대로의 성과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초보를 위한 책인 만큼 난이도가 어려운 예제들은 없다.

초보자라면, 용어때문에 어렵게 느껴진다면 어쩌면 이 책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샘플 다운로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