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나도 하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한빛미디어)

by 믹스 2023. 4. 18.

#2327

# 나도 하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여느 책들과 마찬가지로 파이썬에 대한 기본적인 문법들을 파트 1에서 다루고 다음 장에서부터 본격적인 파이썬을 다루기 시작하는데 책의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흥미를 유발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수집 가능한 정보의 다양성에 다시금 놀랐다.

- 지역별/연령별 방문객 순위
- M세대와 Z세대의 취업률 상관계수
- 집이 비어 있을 땐 허수아비라도 설치해야 할까?
- 회귀 분석과 인공 지는 예측 차이
- 집 앞에 어린이집이 생기면 집값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책에서 다루는 데이터 분석은 크게 정령 데이터 분석, 비정형 데이터 분석 크롤링, 상관관계 분석, 회귀 분석, 시계열 분석으로 나뉘어 있는데 데이터를 얻기 위해 공공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도 검색부터 실제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 과정도 상세히 다루고 있다. 단순히 숫자들의 나열로만 보일 수도 있지만 그 속에서 알맹이들을 잘 뽑아내는 것이 데이터 분석가들의 일인 만큼 어떤 식으로 정보를 취합하고 활용하는지를 따라 해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책의 주요 대상인 초중급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개인적인 역량차이가 분명 있기 때문에 단정은 어렵지만, 입문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겠다.

## 여담

분명히 일정 부분까지는 문제없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에러가 나오는 것만 해결하면 될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샘플을 조금 변경해서 작업하니 단번에 나오는 에러... 분명 어딘가의 코드에 문제가 있을 텐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도 수업의 일종인데 이번건 도통 적용을 시키지 못하고 있는..-_-;;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나도 하는 파이썬 데이터 분석

10일 완성 나도 하는 데이터 분석! 도시 생활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사례를 실습하며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를 키우는 실전 데이터 분석!

www.hanbit.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