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질렀다. Retrobatch Pro. 지금이라면 프로가 $20에 구매 가능!

by 믹스 2022. 7. 30.

#2230

레트로 배치(Retrobatch Pro)를 구매했다. 맥을 바꾸고 나니 가끔씩 갑작스럽게 찾아오던 지름신이 강림하사, 한동안 돌아보지 않던 맥용 프로그램들을 둘러보게 되었는데 이미지 관련 배치 툴이 나쁘지 않다는 소문에 끌려 이런저런 리뷰를 보다가 개발사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다.

 

Flying Meat Store

🎉 We're celebrating Flying Meat's 20th Anniversary by lowering (or raising) the price of everything to $20. This sale won't last forever, so grab what you want at a super steep discount.

flyingmeat.com

# 20주년 세일 중

딱! 20주년 기념 세일을 하고 있었다. 레트로 배치 일반 버전이 $29.99, 프로 버전이 $49.99인데 20주년 기념 세일이라기에 지르고 말았다. 이런 건, 질러 줘야지??

20주년 기념 세일중

페이팔을 지원하지 않고 직접 카드결제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방식이었는데 저녁에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평소 하지 않던 해외 결제를 했더니 늦은 시간임에도 카드사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본인 결제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였는데 수고가 많은 서비스 업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택 근무인가??) 어쨌든 환율이 좀 높은 시점이라 별로긴 하지만 싼 가격에 구매한 것 같다.

# 간단 테스트

가볍게 테스트를 해봤는데 편하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부터 필터 적용까지 쉽게 작업이 가능했다. 이미지를 대량,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종이라면 이만한 툴은 없을 것 같아 보인다.

이미지 배치 작업 과정

이미지를 불러서 - 텍스트로 워터마크를 적용하고 - 크기를 편집하고 - 이미지를 뽑아내는 과정을 적용해봤다. 딱히 가이드를 참고하지 않고도 기본적인 작업이 가능한 심플하고 직관적인 UI를 하고 있어 학습 코스트가 높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종 결과물

약간 충동구매 성격이 없는 건 아니지만 심플하게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왠지 한동안 감추어져 있던 프로그램 구매욕구가 물씬물씬 피어오르는 느낌이다. 이미지 편집 툴도 Affinity로 이동했고 어지간한 툴은 어둠의 경로를 통해 일정기간 사용해 보다가 삭제하거나 생활/작업 패턴에 부합하면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있는데 포토샵에서 사용하던 배치 기능만 뽑아서 가볍게 잘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문 편집 툴이 아닌 가볍게 이미지를 만지고 싶은 라이트 유저와 대량의 이미지를 편집해야 하는 업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