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orm Design Patterns(일본어판) 도착

Experience/book

by 주인장 minamiland 2020. 6. 16. 23:50

본문

#2047

Form Design Patterns

이 책은 원래 2018년도에 Smashing Magazine에서 발행된 Form Design Patterns의 동명의 번역서입니다. 일본어 번역판은 2019년도 나왔고 실제로 이 책이 출판된 것을 알았을 때 읽어 보고 싶어서 아마존 카트에 넣어두곤 잊어버리고 있었던 책입니다.

심플하고 인클루시브한 폼 제작 실전 가이드

최근에 아마존에 들어가 보고 기억이 나서 바로 주문을 하려다 국내 온라인 서점에서 가격을 알아보니 2, 3천원 정도 저렴하기에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e-book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긴 합니다. 결제부터 도착까지 일주일 걸린 것 같습니다. 오늘 도착했네요.

오로지 Form

마크업을 하다 보면 폼을 아주 많이 접하게 됩니다. 특히 회원가입이나 결제 등의 화면에서 많이 사용되곤 하죠. 그리고 접근성을 고려한 코딩을 하려면 여러 가지 상황도 고려해야 합니다. 키보드만으로 접근 가능한가, 시각 장애인들이 음성으로 폼 입력을 완수할 수 있는가, 저시력자들이 입력하기에 색상에 문제는 없는가 등 만인이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고 확인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의 인터렉션 요소를 만지는 것 보다 폼 요소의 제어에 더 관심이 많은 편이고 책도 두꺼운 편이라 천천히 읽어볼 생각입니다.

폼은 인터렉션의 핵심! 모든 유저가 사용하기 편한 폼으로 최고의 유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 책은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내용으로 한 권을 집필한 책입니다. 동일한 폼을 주제로 다룬 책으로는 2009년도에 출판된 웹 폼 디자인(Web Form Design)이 있습니다만 현재는 절판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Form Design Patterns가 기술적인 부분을 주로 다루고 있다면 Web Form Design은 이론, 디자인적인 측면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등록 폼
  2. 결제 폼
  3. 항공권 예약 폼
  4. 로그인 폼
  5. 받은 편지함
  6. 검색 폼
  7. 필터 폼
  8. 업로드 폼
  9. 경비 폼
  10. 길고 복잡한 폼

이 책을 읽고 나면 폼 작성에 자신이 좀 붙을까요? 책을 코드만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읽으면서 실습해 보려면 완독 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 미리 올려 봅니다.

비슷한 글

2010/11/07 - [Experience/book] - 웹폼 디자인(Web Form Desig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