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후기]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

by 믹스 2020. 8. 8.

#2055

인사동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회, 르네 마그리트 특별전에 다녀왔습니다. 몇 개월 만의 전시회였는지..

금요일 조금 이른 퇴근길에 현재 프로젝트 사무실에서 같이 근무 중인 동료와 퇴근길 동선이 겹쳐서 우연히 전시회를 다녀오게 되었던 거죠. 지인덕에 조금 싸게 티켓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우주에는 달이 한 개뿐이지만,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달을 본다.
There is only one moon in the universe. Yet, everyone searches for their own moon.

초현실주의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세계관, 표현법은 작가의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지 느끼기에 참 좋은 소재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멀티미디어를 사용한 체험형 전시는 나름의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몇 가지가 더 있어서 애들이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연찮게 따라가게 돼서 눈도 즐거웠고 뭔가 오래간만에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9월 13일까지 하니까 시간 되시는 분들도 꼭 가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작가들의 작품을 보는 것도 좋지만 그 전 과정인 스케치들을 보는 걸 무척 좋아하는데 이번 전시에는 그런 부분이 없어서 살짝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금요일이고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라 여겼는데 생각보다 시간 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았습니다. 휴일에 가면 사람이 더 많을 텐데 그래도 평일이라 여유롭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