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데이터 활용 + 분석 감상 소감

Experience/book

by 주인장 minamiland 2019. 12. 13. 23:10

본문

#1985

예전에는 진짜 엑셀이 뭐하는 물건인지, 왜 이걸 쓰는지도 잘 몰랐고 그저 더하고 빼고 곱하는 정도의 기능으로만 사용했던 시절이 있습니다. 지금은 엑셀의 활용도가 얼마나 많은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조금은 감이 잡힌 것 같다고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이해하고 있는 만큼 제대로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말이죠.

책의 구성은 크게 파트 1과 파트 2로 되어 있습니다. 파트 1에서는 엑셀에서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능 50가지를 설명해주고 있으며 파트 2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를 활용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공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각 장의 첫 페이지에서는 배우게 될 내용에 대한 설명과 실습 파일, 완성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실의 URL도 제공되고 있으니 학습 도중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활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데이터 활용+분석

실무에서 데이터를 편집, 요약, 분석, 집계할 때 꼭 알아야 할 엑셀의 핵심 기능 예제 50개와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실무 예제 16개를 수록했다. 표와 필터로 업무에 맞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수식과 함수로 원하는 데이터를 간단하게 집계, 분석하는 방법 및 피벗 테이블과 동적 차트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는 방법, 원하는 보고서를 자유자재로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www.hanbit.co.kr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키워드를 통해 각각의 쓰임새를 이해하게끔 정리되어 있으며 한눈에 보는 작업순서를 보면 어떤 식으로 작업을 진행해야 한는지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엑셀을 잘 몰라도 전체 전인 흐름 역시 파악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법노트에서는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고수들의 노하우가 상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막히거나 헷갈리기 쉬운 부분을 해결할 수 있고 시간단축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주로 엑셀을 다루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알고 있는 고급자는 가끔씩 찾아보는 정도에 그치겠지만,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는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얼마 전부터 엑셀로 금전출납부 비슷한 것을 만들어서 월, 연단 위로 보유하고 있는 돈을 관리하고 있었는데요 이 책을 통해 이것저것 적용해 보면서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