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wift의 시작은 문법부터, 스위프트 프로그래밍(3판) 감상 소감

by 믹스 2019. 11. 15.

#1979

Swift를 아시나요?

몇 해 전에 애플에서 발표한 언어라는 것을 기억하곤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때가 벌써 2014년 6월에 베타 버전의 존재를 세상에 발표했었네요. 그 뒤로 꾸준히 발전하여 2019년 9월에 Swift 5.1이 배포된 상태라고 합니다. 언어가 나온 지 5년 정도인데 이 책이 3판까지 나온 것을 보면 업데이트되는 부분에 대해 상당히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 자체도 거의 580페이지의 분량을 가지고 있으며 Swift의 문법을 집중적으로 다룬 책입니다.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표지

처음 시작!

아직까지 맥에서 Xcode를 사용한 코딩을 해본 적이 없어서 조금 생소하긴 했습니다만 드디어 Xcode를 사용해 보네요.

몇 번인가 초급자, 입문자용 책들을 보다 보니 변수, 함수, 숫자, 문자, 불리언 등 일정 부분 비슷한 패턴을 발견하곤 합니다. 이전에 이런 개념조차 없을 당시에 비하면 많이 좋아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어 내려가지만, 책이 완전히 문법 위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재미있다고는 말 못 하겠네요. 이런 이유로 읽는데 진척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꾸준함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모식도

코드만으로는 이해가 잘 되지 않지만 이런 도식을 통해 이미지화시키면 좀 더 수월하게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이미 스위프트를 경험하신 분들은 새롭게 바뀐 부분에 대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스위프트의 개념적인 부분을 시작으로 고급 기술까지 정리된 '스위프트 프로그래밍'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물론 끈기가 있으시다면 더더욱 좋겠죠?

Github Page

책에서 다루고 있는 소스를 다루고 있습니다.

 

Swift 기본문법

야곰의 스위프트 기본 문법 강좌입니다.

yagom.github.io

유튜브

책을 보고 따라하면서 조금씩 지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yagom

야곰의 프로그래밍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