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Title태그의 기입방법

by 믹스 2009. 5. 10.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Title태그의 기입방법에 관해서 간단하게 여기저기 뒤져본 결과기록.

海外SEO情報ブログ・メルマガ

1. 키워드를 기입

Title Tag의 기입에 있어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키워드부분이 볼드체로 표시됨으로 쉽게 판독이 가능해진다. 1회에 한정시키는 것이 좋다고함.

2. 전화번호의 기입
Skype를 인스톨하고 있다면 IE, FireFox에서 확장기능이 적용되어 전화번호가 표시된다고 함.
Title 태그가 아니어도 META Description에 기입시켜두는 것도 클릭수를 올리는 방법중의 하나.

3. 장소를 기입
지명이나 역명을 기입시켜둔 키워드는 구매의욕을 높일수 있으며 Google에서는 상위에 링크시키는 역활도 한다.

4. 금액을 기입
판매를 중시한다면 가격을 기업시켜두는것도 한가지 방법.

5. 회사명을 기입
당연한 거지만 회사명을 기입해둘것.

Title태그는 검색엔지보다도 검색하는 유저를 타겟으로 봐야 한다. 단 한줄의 Title을 읽고 사이트에 방문하게 할 수 있을 만큼의 호소력이 있으며 흥미를 일으킬지를 생각해야 한다.

또한 주의할점은 과도한 간략화나 변화를 줄 경우 순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수시로 확인하면서 조정을 해야 하는건 어쩔 수 없다고 본다.

구글의 경우 영문은 70문자정도에 일어가 30문자정도가 최적의 Title태그의 문자수라고 한다. 한글의 경우 60자 정도가 적당.

Keyword의 경우 단순히 단어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할 수 있는 장식할 수 있는 형용사등을 앞에 배치시켜두는것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같은 단어를 3번이상 넣게 되면 스펨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다고 한다.

META태그나 H태그에 사용될 내용과 타이틀은 조금은 다르게 기술한다.

기업명, 상품, 서비스명등을 타이틀에 기입할 경우에는 마지막에 배치한다. 하지만 지명도가 높다면 앞에두어도 무방함.

영어에 자신있는 사람들은 이곳(Youtube - seobook)에 들려보는것도 좋을듯 싶다.
728x90
반응형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에서 해서는 안될 30가지  (0) 2009.05.16
Multi Touch  (0) 2009.05.13
Tag Cloud  (0) 2009.04.26
Graph Layout Interface  (0) 2009.03.21
Interface  (0) 2009.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