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개인이 제작한 일본 지진관련 자료영상이 대단하다.

by 믹스 2011. 12. 11.

東北地方太平洋沖地震 発生地点・規模・時刻分布図(2011/10/15)

2011년1월1일부터10월15일까지의 일본주변발생한 M3.0이상의 지진모음
이 영상을 개인이, 발표자료를 토대로 만들었다고 하니, 그것도 대단하지만...
이런 상황속에서 내가 생활하고 있었다니..-_-;; 지금 생각해도 오싹하다.

당시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게 된것은 충분한 물자가 있음에도 전달할 수단이 막혀서 일어난 일이 대부분이었다고 한다.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불안함을 가지고 지내고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영상을 보면 지진 발생 이전보다 이후의 빈도가 올라간것을 알 수 있다. 언제 또 이런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또 생겨난다.


몇달이 지나고 이제 또 몇달이 지나면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게 된다. 정말 시간이 순신각에 지나가 버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 시간속에서 3월의 지진이 가지고 온 충격이 아직도 각지에 남아있다는 것에 마음이 아파오기도 한다.

▼ 당시 야후에 올라왔던 정보.

3월11일 지진발생 속보

▼ 아래 사진은 순서대로 지진발생당일 거의4시간에 걸쳐 집에 걸어서 돌아가면서 들리는 편의점마다 동난 진열대중 한곳이고 몇일뒤 슈퍼에서 찍은 언제나 수북히 쌓여있었던 쌀진열대다. (아마도)한국이었다면 내가 먼저다라며 여기저기서 크고 작은 싸움이 일어났을것 같았고. 그런 상황을 생각하면서 들렸던 어느 가게도 그런 면을 볼 수 없어서 놀랍기도 했었다.

편의점 진열대슈퍼 쌀 진열대슈퍼에서 질서를 지키는 사람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