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요즘 우아한 개발, 배민이 일하는 방법, 골든래빗

by 믹스 2024. 1. 13.

#2402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회사 중 하나인 배달의 민족, 우아한 형제들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와 관련된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 요즘 우아한 개발, 기획하고 개발하고 회고하라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있고 유명한 곳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다. 이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열공하는 사람들이 많고 선망의 대상이 되는 회사이니까. 처음 책이 출판되었을 때 책을 살까 하다 약간 주춤거리게 만드는 부분이 있었다. 과연 나와 결이 맞는 책인지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잠시 잊고 있다가 독서실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빌려 보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사지 않길 잘했던 것 같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들이 나쁜 건 아니다. 일반적으로 외부에서는 알 수 없는 내부에서 진행되는 업무 프로세스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책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신입이 회사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시기에 이루어지는 과정들, 업무를 진행하는 데 있어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 등 기업문화, 개발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던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딱 여기까지만 만족스러웠다.

# 여느 책이나 그렇긴 하지만 호불호가 있을듯하다.. 이건, 혹시... 회사 소개서?

책 구성은 전체 6장으로 되어 있으며 배민다움, 프런트 엔드, 백엔드, 인공지능 활용, 테스트 및 품질관리, 시행착오를 통한 성장등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각자의 관심 있는 파트만 읽어 봐도 좋을 것 같다. 단지, 많은 기대를 하며 읽기엔 아쉬움이 남을 수 있지 않을까. 배민이라는 곳이 어떤 식으로 일을 하는지, 우리 회사와 어떻게 다른지 힌트를 얻기 위해서 잠시 시간을 내어 읽는다면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모든 것은 아는 만큼만 보인다고 했다. 지금의 내 수준에서 요즘 우아한 개발은 잘 정리된, 회사의 각 부문 소개서 같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