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기] MONEY

Experience/book

by 주인장 minamiland 2020. 10. 12. 21:23

본문

#2072

돈이란 무엇인가.

이번 책은 저자가 누군지도 몰랐고 (대부분 주로 누가 쓴 것인가 보다 내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인가에 중점을 두고 있으니까요.) 솔직히 관심도 없지만 책 제목에 낚인 경우이긴 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 당연한 이야기죠. 주체할 수 없을 정도의 돈을 소유하고 싶다. 딱 요 부분만을 두고 물어보면 아마도 100이면 99는 동의할 내용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저자는 다음과 같은 과제를 던지고 있습니다.

  1.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비전)
  2.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가치)
  3. 어떻게 얻을 것인가?(방법)
  4. 그것을 얻는 데 걸림돌은 무엇인가?(장애)
  5. 내가 성공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측정)

돈이 되는 것들을 제대로 파악하고 신중하면서도 과감하게 투자하되 돈을 잃지 않아야 한다.. 익히 들을 수 있는 내용이지만, 무척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아니 제일 어려운 부분이죠. 잃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죠. 즉 잃지 않기 위해 공부해야 한다는 말로 들립니다.

우리 인생에서 돈은 중요하다. 단, 돈이 우리의 주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삶을 누릴 수 있다.

성공과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선 자신의 지금 상황이 어떻든 간에 남에게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이건 참 어려운 행동인 것 같습니다. 특히 경제적인 부분에 있어 남에게 베푼다는 것은 말이죠.

타인에게 그 누구보다도 더 많이 도움을 줄 방법을 찾으면 된다. 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면 된다. 더 많이 행동하고 더 많이 베풀고 더 큰 존재가 되고 더 많이 봉사하면 된다. 그러면 더 많이 벌 기회가 생긴다.

타인을 위한 삶을 통해 나의 부가 창출된다. 인정하긴 싫지만 제 주변에서도 이런 사람이 있습니다. 욕심내지 않고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남을 돕기 위해 일하는. 자기만족이라고도 하는데 결국 돌고 돌아서 다시 자기에게 돌아오는 것 같아 보입니다.

선례를 보고 있으면서 느끼는 부분도 있지만 스스로는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는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간적으로 좀 더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일하기 싫으면, 일하지 않아도 될 만큼 충분한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일해야 한다. - 오그던 내시

충분한 돈. 충분한 금액에 대한 기준은 없지만 경제적 자유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역시 지속적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나만의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었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이뤄야 한다고 생각하는 세 가지는 재무적 안전, 활력, 독립이다. 더 높은 곳을 바라는 사람들은 재무적 안전, 독립, 자유를 원한다.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세 가지를 정하고 종이에 적으라

재무적 안전, 독립, 자유... 키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똑같은 시간을 일하더라도 더 많이 벌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행동은 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가치 있는 사람. 책에서는 줄곳 돈에 대해 말하고 있었지만 저자가 정작 얘기하고 싶었던, 가장 중요한 분분은 바로 이 대목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Experience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나의 첫 파이썬(2판)  (0) 2020.10.21
[후기] MONEY  (0) 2020.10.12
[후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0) 2020.10.04
[후기] 파이썬으로 웹 크롤러 만들기  (0) 2020.09.25
[후기] 파이썬 증권 데이터 분석  (0) 2020.08.20
[후기] 아웃풋 트레이닝  (0) 2020.08.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