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

HTML요소중 SEO관련된 몇가지

by 믹스 2009. 7. 9.
반응형
일어원문(2009/7/6) 기사에의 링크

Title태그
Title태그는 변함없이 매우 중요한 요인이며, 키워드는 가능하다면 앞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anchor텍스트
anchor텍스트도 변함없이 중요하며, 외부링크이건 내부링크이건 상관없이 키워드를 포함한 anchor텍스트를 사용하길 권한답니다.

도메인의 분산
피링크의 평가에 있어서 고려되는것은, 링크 그 자체의 수가 아닌 링크의 원래의 도메인수라고 합니다.
링크의 원래도메인이 분산되어 있다면, 링크수가 적더라도 상위에 표시될 영향력이 커진다고 하내요...

소셜메디아
twitter나My Space, facebook등 대표적인 소셜메디아 사이트가 어느정도나 영향을 끼치는지는 아직 확실하게 나타나있지 않다고 합니다.
단지, 최신의 정보를 상위에 표시하는 QDF알고리즘의 판정에, 소셜메디아의 언급을 간접적으로 이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한편, 소셜 메디아에서 다루어짐으로 인해서 검색엔진을 경유하지 않는 직접적인 트래픽을 전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지만 실제로는 중요하지 않은 요소입니다.

H1테그
랭킹을 결정하는 요인으로서는 거의~관련성이 없습니다.
H1테그 없이도 상위에 표시되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Keyword 출현빈도
Keyword가 반복되는 회수도 랭킹을 결정하기에는 관련성이 적은 요소입니다.

W3C Validation
W3C권고에 따라서 정확한 HTML을 작성하여도 검색순위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슬픈현실이지만, 문법이 틀린 사이트가 상위에, 정확하게 문법에 맞춰서 작성된 사이트의 성적이 나쁜에 현실이라는...
단지, 문법의 규칙에 따라서 기술하는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들면, 일부의 디렉토리에 등록하기에는 정확한 HTML로 작성되어 있는지가 심사의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이상.

음...솔직히 페이지 작성후에는 꼭 W3C에 가서 제대로 되었는지, 통과되는지 점수는 몇점이나 받는지등을 체크해본다. 
확실히 맘에 걸리긴 하니까. 하지만...그렇게까지 엄격하게 지킬 필요는 없다는 것이긴 한데.. 가끔씩 CSS등을 끄고 확인해 볼때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는 페이지와 그렇지 않은 페이지는 확실히 틀리다. 공을 들인것인지 않들인것인지를 판단하기에는 너무 단편적인 면이긴 하지만 "신경을 쓴 페이지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만큼, W3C를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룰은 지키는게 좋을듯 하다.
반응형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숍을 위한 10가지체크항목  (0) 2009.08.02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한 사전기능  (0) 2009.07.11
SEO에 도움이 되는 5대명언집  (0) 2009.07.07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0) 2009.06.28
SEO관련 여러가지 정리  (0) 2009.06.18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