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티스토리 기현상 체험중.

by 믹스 2010. 11. 6.

그러고 보니..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가 전부 깨져 보이는 현상을 겪고 있다.

혹시 외국(일본)이라서?! 그건 말도 않되는 소리고.

일단 집에서 사용하는 Mac Book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보여지는것이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Window의 IE, Opera, Safari, FireFOX, Chrome에선 전부 아래 캡춰화면처럼 보인다.(무슨 조화인고...)




IE의 에러메제지를 확인해 본 결과 EAF2.js / common.js / flash.js 등의 파일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
js문제라면 더욱 이상한 것이 자바설정이 꺼져있는 것도 아니고 제대로 움직이고 있는데. 특별한 이유를 못 찻기에 고민중. 



회사의 Mac의 경우도 에러표시는 나오지만 페이지전체의 CSS가 무시되는 기현상은 일어나고 있지 않다.
회사에서 사용하고있는 백신프로그램이나 방화벽문제라고 하기엔 아무리 봐도 단순한 javascript와 관련된 오류라고 뿐이 생각되지 않는데...

지금까지 확인해 본 결과로는 이글루스, 블로거, 워드프레스등 기타 서비스에서는 일어나고 있지 않은 기현상이라 더욱 짜증난다고 할까나...(그러고 보니 이사 티스토리로 결정하기 전부터 이 현상은 알고 있었는데...음..)

회사에서 잠시 시간 날때에 블로그를 즐기고 있는데 이래서야 어디.. 이런 현상을 경험하고 있는건 나뿐인가??

なんでやねん?!
추가 : 집에 있는 맥북에서 VMware를 이용해 봐도 CSS의 오류없이 제대로 표현이 되고 있는데... 결국 회사의 네트웍/보안설정관련 문제??


110819 : 좀 지나버린 이야기지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에 의한 오류였었다. 지금은 버전업이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접속가능.

728x90
반응형

'rec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종료  (0) 2010.11.07
이사작업중  (0) 2010.11.06
티스토리에 둥지틀기 성공  (0) 2010.11.05
life hacks?!  (0) 2010.04.17
Yahoo + MS  (0) 2010.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