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건 페르소나와 관련된 책을 한권 읽으면서부터였다.
그때까지만 해도 UX가 뭔지 아예 관심도 없었으니까...
그나마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관련서적을 읽어보다 보니...
그 내용과 깊이에 조금 이해 부족상태.
책을 읽어가면서 이렇게 블로그에 조금씩 적어가면서 정리해보기로 했다.
페르소나 만들기에 관하여.
기본사항.
세부사항.
그때까지만 해도 UX가 뭔지 아예 관심도 없었으니까...
그나마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관련서적을 읽어보다 보니...
그 내용과 깊이에 조금 이해 부족상태.
책을 읽어가면서 이렇게 블로그에 조금씩 적어가면서 정리해보기로 했다.
페르소나 만들기에 관하여.
기본사항.
- 이름
- 동기와니즈
- 시나리오
- 기능 및 컨텐츠
- 행동
- 인용
배경정보
- 인류통계학적 정보
- 기술 숙련도
- 신상 정보
- 사진
활용
- 시기:언제 등장하는가
- 대상:누가 페르소나를 이용하는가
- 목적:페르소나의 역할
이상의 정보들을 기준으로 페르소나를 제작 활용함으로서 웹사이트의 개발에 많은 영향을 끼칠수 있다.
아직까지 실제로 이용해 본적이 없기에 경험담을 말할 수 없는 것이 좀 그렇지만...
책을 통한 간접 지식으로나마 페르소나의 중요성을 조금씩 인식하고 있는 중이다.
아직까지 실제로 이용해 본적이 없기에 경험담을 말할 수 없는 것이 좀 그렇지만...
책을 통한 간접 지식으로나마 페르소나의 중요성을 조금씩 인식하고 있는 중이다.
728x90
반응형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Toronto Multi User Experiment (0) | 2009.03.18 |
---|---|
'웹 접근성'의 준수 (0) | 2009.03.17 |
web prototyping (0) | 2009.02.17 |
Adaptive Path diabetes management design concept (0) | 2009.02.14 |
Daum HANMAIL Paper Prototype (0) | 2009.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