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조코딩의 챗GPT API를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

by 믹스 2024. 1. 27.

#2406

핫한 내용이다. 특히 제목이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정말 좋다. 울림이 좋다고 할까.

# 조코딩의 챗GPT API를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

기획부터 디자인, 프런트, 백 등 서비스를 구성하는 모든 과정을 간결하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서비스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들을 다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한 부분에 취약한 사람도 따라 하면서 서비스를 출시하기까지의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유익한 구성이라 생각된다. 챗GPT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식으로 업무에 적용시켜야 할지 모르겠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대화형 서비스 형식이라면 굳이 백데이터를 만들지 않아도 챗GPT가 알아서 응대를 하는 형식이니 아이디어에 따라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통해 챗GPT에 역할을 지정하고 그 역할에 충실하도록 설정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 어떤 식으로 챗GPT를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았었는데 역할을 세세하게 지정할수록 정밀도가 높은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챗GPT를 이용해 본 적이 있다면 무난하게 책을 따라 할 수 있을 것이고 웹과 관련된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수익화는 아니더라도 무언가 만들고 싶지만 의욕과 아이디어만 있을 뿐이라면 조코딩의 챗GPT API를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아쉬움이라고 할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소개되고 있는 구성내용들이 무료로 사용가능한 범위에서 체험가능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실질적으로는 과금형식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려 했던 독자에게는 미약하나마 거부감이 들 것 같은 구조가 아닐까 생각되었다. 특히 메인이 되는 챗GPT의 경우 https://chat.openai.com/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에 더욱 그럴 것이라 생각된다. 최근 재미 수준으로나 간단한 질문들은 무료로 이용가능한 서비스들이 있는데 이쪽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실질적으로 수익형 서비스를 만들기에는 제약이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만큼 별다른 대안은 없었을 것 같은 생각도 든다.

사견으로 아쉽다고는 했지만, 실질적으로 서비스 론칭에 들어가는 시간, 비용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 금액은 오히려 시행착오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투자되어야 하는 비용이라 생각된다. 아이디어가 있고 구현 가능한 약간의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디어를 테스트해 볼 수 있게 된 세상인 것 같다.

# 번외: 이미지 생성 즐기기

이미지 생성쪽에 관심이 많은 관계로 최근 재미를 들이고 있는데 힘들이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흥미롭다. 아래는 조코딩의 챗GPT API를 활용한 수익형 웹 서비스 만들기의 내용을 참고해서 마이크로 소프트의 Image Creator를 사용하여 실제로 만들어본 이미지들이다. 정말 재미있다...

Image Creator를 사용해서 실제로 만들어 본 강아지 점성술사 이미지
Image Creator를 사용해서 실제로 만들어 본 고양이 점성술사 이미지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