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Affinty Designer에서 불러들이는 이미지가 뭉개져 보이나요?

by 믹스 2019. 9. 23.

#1950

Adobe용 CS6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불법 소프트웨어라는 안내가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띵~ 회사에 라이선스 문의를 해보니 불법으로 뜬다고 하네요. 아마존에서 정가보다 싸게 구매했던 거라 반신반의하면서 지냈었는데 역시나 6년 정도 쓰니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CC는 과금 형태가 맘에 들지 않아서 출시 초기부터 Adobe의 대항마로 유명세를 탔었던 Affinty Designer와 Photo를 구매해 두었던 것을 다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PSD도 문제없이 열리고 다 좋은데 다년간 Adobe의 UI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Affinty에 익숙해지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Mac용 라이선스는 가지고 있지만 잠시 작업을 위해 회사에서는 Windows를 사용하는 관계로 시험버전을 받아서 사용해 보고 있었는데요 이미지를 배치하는 동안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File > Place 명령어나 데스크톱이나 폴더에서 Drag & Drop으로 이미지를 배치할 경우 뭉개져 보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Mac에서도 동일한지는 나중에 시도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크게 보면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를 이리저리 찾아보니 화면에 배치되는 단계에서 소수점 단위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소수점만 수정하면 뭉개지는 현상은 피할 수 있습니다. Place 명령어의 경우는 제대로 들어오는 경우와 뭉개져서 들어오는 경우가 대충 반반인것 같네요. 아직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런 자잘한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Photoshop을 사용하던 때는 의식해본적이 없었는데 툴을 바꿔보니 여러가지가 눈에 띄는 것 같네요. 생소하긴 했는데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