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Adobe CS6 정품구입!!

by 믹스 2013. 12. 12.

Update 2019.09

갑자기 불법 소프트웨어라는 메시지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어도비에 문의해보니 해당 라이선스는 학생용이고 불법 소프트웨어 키로 등록되어 있다고 하네요.

2013년도에 구입한 것이니까 대충 6년은 사용한 건데... 아쉽긴 하지만, 정품 패키지라고 해도 아마존 같은 경매사이트에서 판매된 것들은 정품으로 인증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정품 인증서도 받지 못했었네요. 인증서라도 있으면 해결법이 있었을 텐데.. 싸게 나온 거라서 암암리에 의심은 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정가에 비해 저가에 구입해서 다년간 사용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 여기고 있는 중입니다. 구매하자마자 일 터졌으면 어쩔 뻔.. 과금 형식이 바뀐 CC는 싫어서 구입했던 CS6인만큼 이것도 막혔으니 이젠 Affinity로 넘어가야 할 때인가 봅니다. 소장용 기념 패키지만 남아버렸습니다.

Adobe Creative Suite 6 Design & Web Premium

Adobe Creative Suite 6 Design & Web Premium (Mac용)을 구입했다.

솔직히, 개인이 어도비의 정식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게 사실일거다. 프리로 일하는 분이나, 사무실을 운영하는 곳에서도 정식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는 상황에서 난 왜 정품을 산 것일까. 그것도 거금을 들여서... 아마, 혹자는 돈이 썩어나는구나라는 말을 할지도..-_-;;

내가 생각해도 주변과 조금은 동떨어진 구입경위에 대해서 정리해 봤다.

매일같이 대하는 녀석이다.

디자인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정확하게는 빠져선 않되는 소프트웨어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자인을 '業'으로 하는 사람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접하게 되는 프로그램이지만 정작 그러한 녀석을 날로 먹는다는게 꺼림직한 느낌이 들어서이다. App Store를 통해서 어도비를 대신할 몇가지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사용해 봤지만 역시나.. 어도비의 툴에 너무 길들여져서일까.. 인터페이스가 익숙해지질 않았었다.

정품을 사용하는 안심감이 있다. 

본인 역시 긴 시간, 어둠의 경로를 통해 블랙마켓을 활성화 시키는데 한 몫을 했었다고 자부(?)하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불법으로 사용하는것에 대한 꺼림직한 느낌이 들었다고 할까? 아마도 App Store에서 하나둘 정품을 구입하면서 든 버릇인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레어아이템?

어도비가 패키지 제품 판매를 중단하고 클라우드로 완전히 이동해 버리는 통에 마지막 패키지판이라는 레어아이템(?)같은 느낌도 들고.. 보통 월정액으로 클라우드를 2년간 사용하면 패키지판을 구입하는 것과 동일한 가격대에다 Master Collection을 사용할 수 있는등 이점이 상당히 많이 있긴 하지만, 구입하기로 마음먹은뒤 개인적으로 늘상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나름 면밀하게 따져본 결과, 2년이 넘어도 현재의 CS6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초기 CS이전버전으로도 충분히 업무를 진행했었으니까...그러고 보니, 지금 회사에서는 아직도 CS5.1을 사용중이군..

여담.

일본아마존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현재 환율로 따져 100이 안되는 가격이어서 계속 의심을 할 수 뿐이 없긴 했었다. 이정도 가격에 풀리는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하지만, 친구를 통해 배송받은 제품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뜯고, 인스톨을 시키고, 라이센스를 등록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야호! (아마존에서 사기당하는 경우가 종종있다는 말이 있어서 나름 걱정이었다는..)

구입하기로 생각한뒤 이리저리 국내사이트들을 뒤지면서 알아본 결과, 국내에서는 최저 100을 넘는다는걸 알았고, 이런 가격을 감안 할 경우, 그나마 싸게 구입한거지. ㅎㅎ

Production Premium이나 Master Collection의 Premiere, After Effect은 사용할 일이 거~~의 전무한 관계로 패스하고, Design Standard 아니면 Design & Web Premium에서 고민하던중에 나름 익숙해진 Fireworks와 간단한 3D 작업이 가능한 Photoshop Extended가 있다는 점에서 CS6 Design & Web Premium으로 최종결정을 내렸었다.

Yes! Installation Complete!!!

728x90
반응형

'rec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노의 질주:더 익스트림을 봤다  (0) 2017.04.29
공각기동대를 봤다  (0) 2017.04.08
MOLESKIN - Weekly Notebook Diary/Planner 2014  (0) 2013.12.10
iPhone5s + MVNO(Evergreen Mobile)  (0) 2013.11.28
THOR: THE DARK WORLD  (0) 2013.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