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64

네이버 증권으로 배우는 주식투자 실전 가이드북 감상 소감 B18.021소싯적, 사회 초년생 때 1도 모르면서 재미를 본 사람의 권유로 주식을 해본 적이 있다. 덕분에 휴짓조각이 되는 경험을 제대로 해봤고 그 일을 계기로 주식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몇 달 전, 페이스북을 통해 카톡방에서 주식을 알려 준다는 정보에 가입을 해봤고 매일같이 올라오는 주식정보를 보면서, 관리자가 알려주는 추천주를 타이밍에 맞춰 구매하여 2번 정도 몇천 원의 수익을 볼 수 있었다. 분명히 은근한 재미가 있었지만 나와 주식을 맞지 않는다고 느낀 건 매수를 한 뒤 계속해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었다.딴 일을 하면서도 시도 때도 없이 스마트폰과 사이트를 보면서 올랐는지 내렸는지 신경이 쓰이는 등 집중이 잘 되질 않았다. 다시금 나와 주식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 2018. 6. 14.
눈이 즐겁긴 하지만, 뭔가 아쉬운 쥬라기 월드 감상 소감 M18.013영상은 확실히 기술이 발전하면서 말할 필요 없이 훌륭하다. 이번엔 다른 편보다도 멸종되었던 생명체를 되살려 놓고 그 생명에 대해서는 제대로 책임을 지려 하지 않는 등 생명에 대한 존엄성을 많이 염두에 둔 스토리 같았다.섬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채 용암에 휩싸인 채로 죽어가는 장면은 상당히 강한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한 연출이었던 것 같다. 살짝 산으로 가는 듯한 느낌을 받은 이유는 역시 공룡이 아닌 인간을 만들어 냈다는 부분이랄까. 도심 속으로 풀려난 공룡들, 복제인간이라는 요소는 다음 편을 살짝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한 것 같다. 다음에는 어떤 식으로 스토리가 풀려나갈지가 궁금해지긴 하다 2018. 6. 10.
아이폰5s 후면카메라 청소 실패 후면 카메라 먼지 제거 실패담...아직도 아이폰5S를 사용하고 있는데 베터리 교환을 위해 몇번 뜯었더니 어딘가로 먼지가 들어가 버린것 같았다.사진을 자주 찍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씩 찍을때 신경이 쓰였기에 날잡고 청소할 마음으로 다시 뜯었다.먼지가 장난이 아니었음. 에어스프레이로 먼지들을 날려주며 렌즈도 살짝 들어올려서 청소를 해주었지만, 단순한 문제가 아니었나 보다.결국 이리저리 바람을 넣어봤지만, 먼지가 빠지진 않았다. 렌즈 자체를 교환해야 할거 같은데 현재로서는 그럴 여력까지는 없으니.. 패스.열었다가 다시 조립한 뒤에는 항상 걱정인데 이번에도 다행히 죽지는 않고 살아나 주었기에 그나마 다행. 내부의 먼지들을 청소한 걸로 이번엔 마무리를 지을 수 밖에 없었다.배터리를 갈아도 오래 못 버티는 것이 슬.. 2018. 6. 3.
난생처음 Django로 블로그 만들고 Heroku에 공개 관련 메모 간만에 필 받아서 열공한 내용 중에서 문제가 있었던 부분에 대한 메모처음 Python과 Django를 알게 된 이후 언젠가는 도전해 보고 싶었었는데, 블로그를 만들고 최종적으로 Heroku에 공개까지 해보는 Django Girls Tutorial을 따라 해봤다.문제 1. 업그레이드처음 시작은 일본쪽 튜토리얼을 보고 시작했었는데 잘 나가다가 배포 하는 과정에서 막히기 시작하면서 시간을 꽤 잡아 먹었었다. (참고로 한국어 튜토리얼은 이쪽에서.) git push heroku master 로컬에서의 작업을 마무리하고 배포를 위한 과정을 위해 명령어를 실행하자 문제가 발생했다. ... ... remote: Command "python setup.py egg_info" failed with error code 1 .. 2018. 6.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