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감상] Don't Smile - JOKER

by 믹스 2019. 10. 12.

#1960

최근 가장 인기 많은 영화이기도 해서 봤는데 와, 정말 연기가 끝내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점점 광기에 휩싸여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웃는 연습을 짓는 순간 눈물에 따라 흐르는 얼룩진 피에로 분장이라던가, 처음으로 사람을 죽이는 장면, 첫 살인 후 춤을 추며 안정을 취해 가는 모습, 출생의 비밀을 직시하게 된 후 병실에서 자신의 어머니를 질식사시키는 모습, 자신에게 총기에 대한 누명을 씌운 동료를 살인하고 같이 있던 키 작은 동료는 그대로 보내주는 면모, 조커에 세 가장 익숙한 양복차림에 피에로 분장을 한 채로 계단을 내려오면서 추는 괴기스럽고 무언가 엄숙한 느낌까지 드는 장면, 생방송 중 살인을 저지르고 잡혀가다 사고를 당한 후 폭도들의 환호성 속에서 일어나 포즈를 취하는 모습, 흘러내리는 피를 보고 조커를 가장 잘 특정 지을 수 있는 과장된 입술을 그리는 장면, 마지막 상담 장면 이후 혼자 아무렇지도 않게 걸어가는 동안 바닥에 찍히는 선명한 핏자국 등.

조커에게 빼놓을 수 없는 브루스 웨인과의 상관관계는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스토리인 것 같지만,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여겨집니다.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아가면서 조금씩 조금씩 광기에 젖어드는 모습 등 영화를 보는 내내 집중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http://www.jokermovie.net/

지금까지의 역대 조커들이 그렇듯이 정말 연기파 배우가 아니라면 불가능한 연기력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올해 꼭 봐야 할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