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by 믹스 2009. 6. 28.
LPO(Landing Page Optimization)라는 것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겠지만...기록용으로. 

웹페이지에 유저가 도착하여 최초로 보게 되는 페이지인 랜딩페이지(Landing Page) 를 최적화하여 유저를 해당 페이지에 향하게 하는 것. LPO는 특히 검색엔진을 경유해서 방문하는 유저를 검색목적과 가장 부합하는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기위해 이용된다. 

검색엔진을 경유해서 해당 페이지에 도착한 유저는 이 페이지가 과연 내가 찾던 정보일까에 대한 검증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가차없이 떠나버린다. 여기서 다른 페이지를 돌아보는 유저보다는 바로 나가서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는 경우가 더 많지는 않을까? 

해당 사이트에는 분명히 존재하는 정보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페이지의 유도로 인해 중요한 고객을 잡아두지 못한것이 된다. 결국...상업적 사이트라면 돈줄을 그냥 보내버리는 결과가... 

유저는 자신이 도착한 페이지의 정보가 필요한 정보인지 어떤지를 판단하는데 있어서 8초정도를 소비한다고 한다. 
그 때문에 주목 시키고 싶은 정보로의 링크에는 관련이미지를 첨부시켜 놓는등의 필요성이 생긴다. 
아니면 가장 눈에 띄는 페이지의 상부에 관련 이미지를 크게 배치시켜 둔다거나? 

 LPO의 포인트로는
  1. 각종메디아에 대응가능하다. 유저의 유입정보(키워드, 배너광고, 메일메거진, 링크정보등)에 의해 해당 링크를 구분하여 가장 적합한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
  2. Landing Page에의해 이탈율을 저하시킬 수 있다.
  3. 유저의 목적에 부합하며 관심이 가는 OBO(Objective Banner Optimization)를 보여줄 수 있다.
  4. 중복된 테스트에 의해 보다 유용한 배너를 배치시킬 수 있다.
  5.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바로 확인되므로 사이트에 대한 신용도가 올라가게 되고 재방문을 하게 된다. 즉, 고객유치에 기여하게 된다는 말씀.

에혀....갈수록 복잡해지는구나...-_ㅜ
728x90
반응형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요소중 SEO관련된 몇가지  (0) 2009.07.09
SEO에 도움이 되는 5대명언집  (0) 2009.07.07
SEO관련 여러가지 정리  (0) 2009.06.18
오픈소스를 사용한 사이트 구축관련내용中  (0) 2009.05.19
Google User Experience  (0) 2009.05.18

댓글